현재위치 : Home > 레슨 > 셀프세팅 >

셀프세팅

[6강] 손가락이 작아도 코드를 잘 잡을 수 있습니다.
글쓴이 : 켄지 날짜 : 2015-09-13 (일) 00:08 조회 : 22481



제 오른손과 왼손의 넓이 비교입니다.
최대한 쫘~악 벌렸는데

왼손이 더 넓죠?
오른손도 있는대로 넓힌거였는데
역시 왼손이 더 넓게 벌어집니다.

처음에는 안됐었는데,
하다보면 저렇게 되는거 같아요.

기타 코드를 잡는데 처음에 손이 잘 안닿아서 걱정하시겟지만,
열심히 하시다보면 손가락도 잘 움직이게 됩니다.

손가락이 짧으셔도 충분히 가능해요~
화이팅 '~'





▶연습하는데 통기타에 문제가 생겼다면 걱정말고 연락주세요. 상담은 무료니까요.
▶ 기타수리 상담전화 : 02-762-7434

넥이 완전 부러졌어요! 어떡해요. ㅠㅠ
손가락이 너무 아플땐 어떻게 해야 하죠?
기타줄이 끊어졌는데 통기타이야기에서 교체해 주나요?
1년동안 '안심'하고 기타를 관리받는 원더케어. 세팅 무제한+상품할인까지
메탈둥이 2011-01-07 (금) 18:48
손이 아주 아담한게 이쁘군요 ㅋㅋㅋ  제 손꾸락하고 똑같습니다.ㅋㅋㅋㅋ

손이 작네 손가락이 짧네 이건 다 핑게 일뿐...  다 극복 되더군요.

손꾸락이 부러지지 않는한 .....
통이♡ 2011-01-07 (금) 20:26

정말 오랜만에 올려주시네요 ^^ 자주자주 올려주세요 ㅎㅎㅎ

오늘도 좋은 자료에 감사드립니다~~

종비 2011-01-07 (금) 21:25

오 정말 저도 그렇네요 ㅋㅋ 이거 놀라운데요^^.

블라망슈 2011-01-07 (금) 22:11

다른것보다 저 살인적인 새끼손가락 손톱길이가 놀랍네요 ㅎㄷㄷ;;

켄지 2011-01-11 (화) 12:08

흉기죠.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눼눼 2011-01-07 (금) 22:17
블라망슈님처럼 새끼 손톱 길이의 한번 놀라고
특이한 엄지손가락에 두번 놀랐습니다ㅋ
밍글밍글 2011-01-08 (토) 15:57
오 저도 약간 그러네요.. 신기
별곰 2011-01-08 (토) 19:40
우와 ㅋㅋㅋ 몰랐었는데... 저도 왼쪽손이랑 오른쪽손이 차이가 나네요 +ㅁ+ 이야 ㅋㅋ
블루참치 2011-01-08 (토) 22:23

어 기타왕초보인데 나도 쬐끔 차이가 나네요 아이 좋아라

kimssang 2011-01-09 (일) 06:46

엇, 저도 차이나네요!!!!!!!!!

펜릴 2011-01-09 (일) 23:09
검지손톱 밑살이 없는경우는 어떡하져?
켄지 2011-01-11 (화) 12:08
저는 손톱이 아직도 벌어집니다. -_-;; 아퍼요~
TongTang 2011-01-10 (월) 22:57

오오~손가락짧은기타초보에게희망적인메시지가~ㅋㅋ
감사합니다~

우동국물 2011-01-20 (목) 19:57
희망주셔서 감사ㅡ,ㅎ
오소리맘 2011-02-15 (화) 01:34

난 안되나 보다 했는데 이런 실낱같은 희망을...캄사

호호호님 2011-02-22 (화) 15:54

이제 C코드 잡으려는데 손가락이 짧아서 걱정했어요.
이거 안되는거 아닌가 하고.. 근데 좀 위로가 되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!

선자 2011-02-22 (화) 23:14
좀 더 연습을 해야겠어요...
안뚱땡 2011-04-14 (목) 18:10

연습 많이 해서 벌어지도록 해야겠어여 ㅋㅋㅋ

산걸뱅이 2011-05-31 (화) 07:54

역시 연습만이 답이군요. 제 손가락은 긴편이네요 ^^;

전대경 2011-06-14 (화) 14:40

ㅡㅠ 저랑 비슷한거 같아서 다행이에요 짧아서 맨날 포기할까도 많이 생각하는데 ㅜㅠ

Laby 2011-07-09 (토) 04:13

일단 손가락은 길어서 안심  휴..

연습열심히 해서 많이 벌려야지 ㅎㅎ

어쿠스틱그녀 2011-07-12 (화) 00:20

위안이 되는 말이네욤^^ 체구도 왜소하고 손발이 보통사람들보다 좀 작은 편이어서 악기 배울 때도 은근히 위축되는 기분이;;; 그래두 용기 내서 해볼랍니다.ㅋㅋ

지환 2011-08-11 (목) 23:33

이야 멋지네요 ^^

측타 2011-09-05 (월) 10:45
ㅎㅎ 위안이 됩니다..
고자란 2011-09-18 (일) 17:32

오오~~ 저도 더 넓네요 한달도 않잡았는데 ㅎㅎ

jungmin 2012-02-13 (월) 11:26
앗...저도 지금 해보니 왼손이 조금 더 벌어지네요. ^^
마엘 2012-03-07 (수) 20:57
저도 짧은 것 때문에 고민했는데 제가 구차했군요;
정은숙 2012-06-17 (일) 18:06
아주 큰 위안 얻고 갑니다.
minkim 2012-06-24 (일) 09:53
연습 많이 해야겠네요 ㅠㅠ
우주진 2012-07-14 (토) 18:49
벌리면 벌어지는군요~!!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어요 으항항
Vongole 2012-07-17 (화) 20:00

화이팅^0^!

그린데이는뭐… 2012-08-03 (금) 10:22
연습빡시게해야지
change0 2012-08-05 (일) 10:38

손가락은 핑계일뿐~^^

한결a 2012-08-07 (화) 11:06

왠지 이사진을 보니 자신이 생깁니다 푸하하하 ^^

뿌잉냥 2012-08-08 (수) 14:56
><열심히해야디!!
사랑느낌 2012-08-14 (화) 13:11
훗! 저두 열심히 할랍니데이^^
별바람구름 2012-08-15 (수) 08:59
넓게 찢는 방법 없을까요?
콰레주마 2012-08-21 (화) 16:46

파이팅!

루키현 2012-09-11 (화) 13:01
^^ 열심히 해야겠군요.
하나아빠 2012-09-19 (수) 22:22

나도 짧은데  걱정이넹..

BB웅삼 2012-11-01 (목) 07:04

손가락이 짧아서 하이코드 연주가 안될거라 생각했는데 연습을 하다보니 조금씩 좋은 소리가 나네요.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.

Prestissimo 2012-11-14 (수) 11:55
탐스러운 손입니다 ㅎㅎㅎ
AaronLee 2012-12-05 (수) 18:29
감솨합니다~
니미니다ㅏ 2012-12-21 (금) 12:07

화이팅 감사합니다

하늘인연 2013-01-21 (월) 16:56
제 손도 가능하겠군요 ㅎㅎ 감사합니다
겁나착한 2013-03-01 (금) 01:54

전 손가락 길어요 ㅋㅋ 괜찮아요 ㅋㅋ

mynism 2013-03-10 (일) 20:27
전 손이 아예 작아서 고민인데 ㅠ
ㅋㅋㅁ 2013-08-31 (토) 22:18
화이팅~~^^
jsney214 2013-10-30 (수) 15:15
화이팅입니다!
태용 2013-11-11 (월) 19:42
엄지가 짧으면 어떻게 하나요..ㅋ
병마니 2013-11-12 (화) 10:42
저도 손이 작아 몇번의 좌절을 했는데 통이를 만나 도전중입니다. 연습하니 됩니다.
망고b 2013-11-20 (수) 12:33
연습하면 된다니 열심히 해야겠네요!  > <
이자와Mk2 2013-11-20 (수) 19:40
열심히 해야겠네요 ^^
에동 2013-11-24 (일) 15:41
그렇군요 ㅋㅋ
파워뮤직 2013-11-25 (월) 19:18

제 손가락이 짧아서 코드를 신중히 보고 있습니다.. 잘될지 모르겠습니다

mjnbo 2013-12-04 (수) 15:45

손가락이 짧아서 슬퍼요 ㅠ.ㅠ

김박 2013-12-04 (수) 16:56
저도 손가락이 짧아서....ㅠㅠ손바닥만 커서 걱정이에요...
곰팅수아 2013-12-10 (화) 01:34
손이 작으신분들 어려운점이 많겠지만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!!!!
한울림 2013-12-15 (일) 20:04
네 저는 손이 짧아서 몽땅연필이여서 힘들지만 해 봐야죠.
마른물푸레 2013-12-16 (월) 19:06
ㅋㅋ 아주 힘이나네요~ 감사합니다.
김홍기님 2013-12-17 (화) 09:33
저도 남자치고 손이 작은편이라 걱정인데..
해보지도 않고 징징댔네요.
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
암노루 2013-12-17 (화) 15:24
저도 이제 핑계대지 않겠습니다. ㅋㅋ
청랑c 2013-12-21 (토) 16:59
짧으면 손목을 좀더 돌려주면 편하게 할수잇는듯해용
아무개a 2013-12-22 (일) 14:40

손이 작아도 할수 있군요..ㅜㅡ

현우ㅇㅇ 2013-12-29 (일) 17:12
남자치고 손이작은편인데 저도점점늘려야되겠네요
민키 2014-01-03 (금) 15:44
오 저도 그러네요~ 신기하네요 ㅎ_ㅎ
임교수 2014-01-05 (일) 19:09

오! 나도 가능하겠군요.....

신자ㅋ 2014-01-08 (수) 14:46
남들보다 손이 작아 손가락이 짧아서 걱정했었는데
손이 짧아도 할수있군요!!
되게치 2014-01-11 (토) 17:01
손작아서 기타 못친다는것은 핑계
쥬니어 용도 있으니 ^^
choihm 2014-01-16 (목) 21:29
열심히 해야겠군요ㅎㅎ
곡수 2014-01-20 (월) 00:06
화이팅!
통기타러브 2014-01-31 (금) 20:37

손 작으신 분들 화이팅~!! (아 난 손 커요ㅎㅎ;;)

해신 2014-02-02 (일) 21:00
손가락이 짧아서 걱정했는데..
열심히 연습해야겠네요
벙커속마린 2014-02-04 (화) 10:20
손가락이 짧다는 핑계로 기타와 멀어졌는데...
폴란 2014-02-07 (금) 11:19
하이코드 잡는데 불리하지않을까요, 매우 많이.???
아지령 2014-02-07 (금) 12:27
짧은 것도 문제지만 손가락이 두꺼워서(두툼) 애로 사항이 있지 않을지....
대니날개 2014-02-16 (일) 08:21
저도 손도 작고 손가락도 짧아서 고민인데 열심히 해봐야겟네요 ㅎ
어얼쑤 2014-03-07 (금) 07:37
감사합니다.
다이시니 2014-03-19 (수) 14:47

제손이 짧고뭉특해서 다들 못생긴 손가락이라고 하는데 개념치말아야겟네요 ㅋㅋ

근데 손톱을 넘 짧게 깎아서 굉장한 후회를 하는중 ㅋㅋ

고곡 2014-03-20 (목) 22:51
아하 감사합니다
이태진 2014-04-12 (토) 16:34
저도 손가락이 짧아서 걱정많이 했는데ㅜㅜ 노력해야겠네요
인수냥 2014-04-17 (목) 17:00
희망이,,보이나요? ^^
김걸 2014-06-22 (일) 22:11
흡..지금까지 손가락이 짧아서 못 하는거라고 변명했던 자신이 부끄러워 지네요-///-
Misenang 2014-06-27 (금) 00:59

예전에 저도 손가락이 짧아서 코드가 안잡히는 바람에 포기해야했는데.. 억지로 다리찢듯이 찍고 하다보니 지금은 쫙벌리면 도에서 2옥레까지 잡히정로 찢어지네요~ 모두들 그냥 손가락사이에 주먹넣어서 찢어보세요~ㅎ

easyone 2014-07-25 (금) 08:30
노력노력!!
ㅋㅋㅇㅇㅂㅂ… 2014-07-31 (목) 16:16
오호
a블루 2014-08-09 (토) 12:19
ㅎㅎ
롱키 2014-08-11 (월) 09:53

초보는 연습만이 살길이겠지요

나두 손가락 뻑뻑한데 ㅋ

열공할께요

Uchi 2014-08-12 (화) 10:21
벌써부터 손끝이 아파요 아 ㅜㅜ
곰팡2푸 2014-08-18 (월) 07:55
짧아도 가능하군요~
욱형 2014-08-23 (토) 18:09
손가락이 너무 유연한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ㅜ
youngbo 2014-08-29 (금) 13:34

불가능이란 없다는 말 누가 만들었는지?  그거 딱 맞어요...

olj1023 2014-08-30 (토) 00:34
정말그럴까요?? 전 손이 작고 손가락도 짧아서 보통 기타보다 작은 기타를 구입했는데도 힘드네요ㅠㅠ
콩Kory 2014-09-13 (토) 22:39
노력만이 길이군요! 
익숙해지로고 연습해야겠어요~
피스아이 2014-09-14 (일) 13:29

모든 궁금증이 해결되네요.감사...

기타초보소미 2014-09-15 (월) 13:59
손이 작아서 그런줄 알았는데 제 노력 부족이었군요ㅠㅠ
별밤지기 2014-10-02 (목) 15:19
전 손가락이 부드럽지 못해요,.뻐덕합니다. 기타배우기 다시 도전하는데...우찌될지..
붕어눈썹 2014-10-21 (화) 21:30
손가락이 통통해서 걱정이었는데 ㅋ
기타잘치고프… 2014-11-02 (일) 21:25
짧아서 힘들긴 한듯.. 열심히!
노리호리 2014-11-08 (토) 13:56
저도 손가락 짧은 거로는 누구한테 안지는데 희망이 생기네요
sanso 2014-11-14 (금) 20:12

손이 작아도 희망을 가지고~ 감사합니다^^

보노21 2014-12-04 (목) 00:15
저도 손이 작은 편인데 힘이 되네요 ㅎ

적하 2014-12-31 (수) 21:16
짧고 굵은 손이라... 안될거야 하며 포기했었는데. 용기를 가지고 다시 도전해봅니다! ㅎㅎ
기타는2 2015-01-10 (토) 17:44
감사합니다!
icefiree 2015-01-14 (수) 15:17
저는 손가락의 유연성이 떨어지지만, 그래도 열심히 함 해보겠습니다.
야즈미 2015-03-08 (일) 22:44
손가락이 짧은 저한테 힘이되는 얘기네요~~
대마왕쿠우 2015-03-16 (월) 14:54

감사합니다.

뽀대마왕 2015-04-01 (수) 13:55
손바닥은 넓은데 손가락이 짧아요 ..
시지나 2015-04-15 (수) 17:22
감사합니다!~
빙빙 2015-05-19 (화) 15:36
손가락이 너무아파요. 철판으로 코팅이라도 하고싶네요.
유니쭈니아빠 2015-06-29 (월) 15:42
손가락이 짧은 저로선 힘이되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.
winni 2015-07-28 (화) 11:06

저는 코드 잡을 때 왼손이 힘이 없어서 그런가 잘 안되네요 ㅠ.ㅠ


타포리 2015-08-18 (화) 14:51
열심히 하면 다 되는군요..
제자된 2015-08-19 (수) 09:35
저도 안 됐었는데, 지금은 조금 나아졌습니다 ㅎㅎ
후니ls 2015-08-20 (목) 21:16
저두 저리되는날까지
열심히 연습할께요~
한울림 2015-09-26 (토) 21:22
감사합니다.  

아코어 2015-10-12 (월) 08:00
손이 작다고 안된다는 생각은..... 노력을 감추기위한 핑계였네요 ㅠㅠ
avocado 2015-10-21 (수) 17:32

위안이 됩니다 열심히 해야겠어요

댓글 입력을 위해서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[24강] 내 기타 상태 체크 요령 +6
- 10040
[23강] 줄갈기 이제 어렵지 않다! +19
- 9458
[22강] 통기타 에이징 하는 방법 +1
- 5048
[21강] 어쩌죠! 버징이 나는듯해요! +71
- 19350
[20강] 손가락은 꼭 아파야 하는가? +67
- 18553
[19강] 아무리 세게 눌러도 소리가 나지 않아요. +58
- 26017
[18강] 기타줄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 +5
- 3107
[17강] 통기타 청소하는 방법 +5
- 3718
[16강] 통기타 보관하는 방법 +4
- 3869
[15강] [작업중] 통기타에서 타브악보 보는 법
- 2394
[14강] [작업중] 통기타에서 코드표 보는 법
- 2410
[13강] [작업중] 통기타에서 손가락 번호
- 1751
[12강] [작업중] 통기타의 각 부분 명칭
- 1787
[11강] [작업중] 통기타 잡는 방법
- 1943
[10강] 통기타 배울 때 초등학교 음악이론이라도 알자! +130
- 31301
[9강] 통기타는 손으로 외우자! +136
- 31990
[6강] 손가락이 작아도 코드를 잘 잡을 수 있습니다. +118
- 22482
[7강] 코드는 무엇부터 외울까! +143
- 37306
[5강] 연습전 기타줄은 매번 맞춰야하나? +56
- 17325
[4강] 튜닝! 절대 대충하면 안 되는 이유 +58
- 16030
[3강] 통기타 튜닝하는 방법. +3
- 3039
[2강] 일주일에 몇시간을 연습시간으로 뺄 수 있을까? +85
- 16723
[1강] 기타독학 가능한가! +156
- 25418